한국소림쿵후 – 소축권


* 본 자료는 무단 복사나 배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바랍니다.

소축권 역시 한국 소림 쿵후 계열의 기초 권법으로 유급 과정에서 배우는 투로로, 악가권과는 다르게 동작이 크고, 단조로지만, 힘을 위주로 수련하는게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림계통의 무술 영향을 많이 받지 않았나 추정합니다.

사실 소림계통의 무술이라고 해서 소림사에서 수련하는 무술은 아니며, 중국 북파 장권 계통의 대부분의 무술들이 소림권이라 얘기합니다. 소림 속가 제자들이 소림 권법을 배워 나와 가전의 무술과 혼합하여 새롭게 만들어진것이 많은지라 이것을들을 모두 소림계통의 무술이라 얘기하는거 같습니다.

소축권 역시 한국 쿵후의 보급되는 초기 중국 노사 중 소림계통의 권법을 가르치는 노사가 만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진우

슈퍼컴퓨팅 전문 기업 클루닉스/ 상무(기술이사)/ 정보시스템감리사/ 시스존 블로그 운영자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gate.io 말해보세요:

    Reading your article helped me a lot, but I still had some doubts at the time, could I ask you for advice? Thanks.

페이스북/트위트/구글 계정으로 댓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