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P-Client 옵션 정리 – mstsc

RDP를 사용하여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는 경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 대화 상자에서 여러 가지 연결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mstsc.exe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원격 데스크톱 연결 대화 상자에서 옵션을 누릅니다.
여러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는 경우에는 설정이 서로 다른 *.rdp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새로운 구성을 저장하려면 옵션일반 탭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십시오.
 

Default.rdp 파일에 저장되는 설정



기본적으로 Default.rdp 파일은 내 문서 폴더에 만들어집니다. Desktop.rdp 파일에는 다음과 같은 RDP 설정이 저장됩니다.

desktopwidth:i



이 설정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표시 탭에서 선택하는 원격 데스크톱의 너비에 해당합니다.

참고 Microsoft Windows CE 기반 장치에서는 전체 화면 모드만 지원합니다.

desktopheight:i



이 설정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표시 탭에서 선택하는 원격 데스크톱의 높이에 해당합니다.

참고 Microsoft Windows CE 기반 장치에서는 전체 화면 모드만 지원합니다.

session bpp:i



이 설정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표시 탭에 있는 에서 선택하는 색 농도에 해당합니다.

참고 Microsoft Windows CE 기반 장치에서는 전체 화면 모드만 지원합니다.

winposstr:s



이 설정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표시 탭에서 선택하는 창 위치에 해당합니다.

참고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이 설정은 화면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대화 상자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6자리 숫자는 WINDOWPOS 구조체의 문자열 형식을 나타냅니다. WINDOWPOS 함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msdn.microsoft.com/library/default.asp?url=/library/en-us/winui/winui/windowsuserinterface/windowing/windows/windowreference/windowstructures/windowpos.asp (http://msdn.microsoft.com/library/default.asp?url=/library/en-us/winui/winui/windowsuserinterface/windowing/windows/windowreference/windowstructures/windowpos.asp)
참고 Microsoft Windows CE 기반 장치에서는 전체 화면 모드만 지원합니다.

auto connect:i



데스크톱 컴퓨터나 Windows CE 기반 클라이언트에서는 이 설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full address:s



이 설정은 연결할 컴퓨터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일반 탭에 있는 컴퓨터 상자의 항목에 해당합니다.

compression:i



이 설정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전송할 때 데이터를 압축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압축되지 않습니다.
1 압축됩니다.


keyboardhook:i



이 설정은 Windows 키 조합이 적용되는 위치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로컬 리소스 탭에 있는 키보드 상자에서 선택하는 항목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로컬 컴퓨터에서 적용됩니다.
1 원격 컴퓨터에서 적용됩니다.
2 전체 화면 모드에서만 적용됩니다.


audiomode:i



이 설정은 소리가 재생되는 위치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로컬 리소스 탭에 있는 원격 컴퓨터 소리 상자에서 선택하는 항목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소리를 재생합니다.
1 호스트 컴퓨터에서 소리를 재생합니다.
2 소리를 재생하지 않습니다.


redirectdrives: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디스크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연결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로컬 리소스 탭에 있는 디스크 드라이브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지 않습니다.
1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redirectprinters: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프린터가 자동으로 연결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로컬 리소스 탭에 있는 프린터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프린터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지 않습니다.
1 프린터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redirectcomports: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COM 포트가 자동으로 연결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로컬 리소스 탭에 있는 직렬 포트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COM 포트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지 않습니다.
1 COM 포트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redirectsmartcards: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스마트 카드가 자동으로 연결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로컬 리소스 탭에 있는 스마트 카드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스마트 카드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지 않습니다.
1 스마트 카드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displayconnectionbar: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전체 화면 모드에서 연결 표시줄이 표시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표시 탭에 있는 전체 화면 모드에서 연결 표시줄 표시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연결 표시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1 연결 표시줄이 표시됩니다.


username:s



이 설정은 RDP에 표시되는 사용자 이름을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일반 탭에 있는 사용자 이름 상자의 항목에 해당합니다.

domain:s



이 설정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 대화 상자에 표시되는 사용자 이름을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일반 탭에 있는 도메인 상자의 항목에 해당합니다.

alternate shell:s



이 설정은 RDP를 사용하여 연결할 때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프로그램 탭에 있는 프로그램 경로 및 파일 이름 상자의 항목에 해당합니다.

shell working directory:s



이 설정은 RDP를 사용하여 연결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폴더 위치이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프로그램 탭에 있는 다음 폴더에서 시작 상자의 항목에 해당합니다.

disable wallpaper: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바탕 화면 배경이 표시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고급 탭에 있는 바탕 화면 배경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배경 무늬가 나타납니다.
1 배경 무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disable full window drag:i



이 설정은 폴더를 새 위치로 끌 때 폴더 내용이 표시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고급 탭에 있는 마우스로 끄는 동안 창 내용 표시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끄는 동안 폴더 내용이 표시됩니다.
1 끄는 동안 폴더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disable menu anims: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메뉴와 창이 표시되는 방법을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고급 탭에 있는 메뉴 및 창 애니메이션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메뉴 및 창 애니메이션이 허용됩니다.
1 메뉴 및 창 애니메이션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disable themes:i



이 설정은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테마가 허용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고급 탭에 있는 테마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테마가 허용됩니다.
1 테마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bitmapcachepersistenable:i



이 설정은 로컬 컴퓨터에서 비트맵이 캐시될지 여부를 결정하며 원격 데스크톱 연결 옵션고급 탭에 있는 비트맵 캐싱 확인란에서의 선택에 해당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캐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1 캐싱을 사용합니다.


autoreconnection enabled:i



이 설정은 연결이 끊기면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하려고 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표 축소표 확대











설정
0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1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하려고 합니다.

서진우

슈퍼컴퓨팅 전문 기업 클루닉스/ 상무(기술이사)/ 정보시스템감리사/ 시스존 블로그 운영자

You may also like...

페이스북/트위트/구글 계정으로 댓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