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비급 서가진경이란 ..

무공비급 서가진경..

이름은 거창하지만 사실 서가진경은 제가 소실적 수련한 한국 소림 쿵후와 지인들을 통해 익힌 몇가지 다른 종류의 무술을 정리한 자료들입니다.

서가진경에 나오는 모든 내용은 제가 배운것에 대한 내용으로  직접 삽화를 그리고, 동작에 대한 설명을 기록한 것으로 개인의 독창적인 창작물에 해당합니다. (자료에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

본 자료는 개인적인 소장의 의미가 큼으로, 내용의 진의및 시비에 대한 의견은 절대 사절하며,
한 개인이 10여년동안 수련한 것을 스스로 정리한 자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작된 시점은 1996년~1998년으로 10년이 훨씬 넘은 자료들입니다. 현재 수련을 중단한지 10년
이 넘었지만, 수련 당시에는 권보를 만드는 것이 선배들에게 안좋은 모습으로 비쳤는지라 공개는
생각도 못했는데, 지금에서는 개인의 소중한 추억이라 현세에 맞게 디지털방식으로 보관하고자 이곳에 자료를 등록해 둡니다.

서가진경의 의미는 제가 서씨여서 서가이고, 제작 당시 김용무협소설에 심취한지라 소설에 나오는 무공비급인 “구음진경”, “구양진경” 등의 이름을 붙여 “서가진경” 이라 붙였습니다.
(소실적 추억이죠..ㅋㅋ)

서가진경의 내용은 서가진경과 서가외경으로 나누어지는데, 서가진경은 원래 제가 처음부터 수련했던 한국식 소림 쿵후의 권법 내용이고, 서가외경의 내용은 무술로 인연이 닿은 많은 지인들과 무술 교류를 통해 배운 당랑권과 팔극권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당랑권을 교류한 지인과는 현재 연락이 닿고 있는데, 팔극권을 교류한 지인과는 연락이 끊어졌네요. 아쉬움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조선검객 한동훈!! 잘살고 있니? 아은 진우형이다. 연락 한번 해라~ㅋㅋ)

아무튼 아쉬운 추억과 함께 이곳을 꾸며보겠습니다. 그럼..

서진우

슈퍼컴퓨팅 전문 기업 클루닉스/ 상무(기술이사)/ 정보시스템감리사/ 시스존 블로그 운영자

You may also like...

페이스북/트위트/구글 계정으로 댓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