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간단한 Povray 프로그래밍을 한다. 
$ vi test.p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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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colors.inc”
#include “textures.inc”
sphere {
 <0,0,0>, 5
 pigment { color rgb <1,1,0> }
 finish { phong 0.8 }
 texture { Jade }
}
camera {
 location <2,5,-10>
 look_at <0,0,0>
}
light_source {
 <0,10,-10>
 color rgb <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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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vray로 rendering 한다. 
$ povray test.pov 
그럼..png 파일 형태의 이미지가 display 된다. 
별도의 rendering 환경 설정 파일을 이용하여 랜더링 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클러스터 환경에서 배치 형태로 랜더링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환경설정을
만들어서 이 설정 파일을 이용하여 랜더링하는 것이 유용하다. 
Povray rendering 관련 환경 파일을 만든다. 
$ vi test.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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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ialias=On
Display=off
Antialias_Threshold=0.1
Antialias_Depth=2
Input_File_Name=test.pov
Width=2048
Height=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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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vray test.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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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nder Statistics
Image Resolution 800 x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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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els:           480800   Samples:          680284   Smpls/Pxl: 1.41
Rays:             680284   Saved:                 0   Max Level: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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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Shape Intersection          Tests       Succeeded  Percen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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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e                         1135118          664310     5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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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s to Noise:             2783496   Calls to DNoise: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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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ow Ray Tests:            454834   Succeeded: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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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est Alloc:                   9 bytes
Largest  Alloc:               38408 bytes
Peak memory used:            235953 bytes
Total Scene Processing Times
  Parse Time:    0 hours  0 minutes  0 seconds (0 seconds)
  Photon Time:   0 hours  0 minutes  0 seconds (0 seconds)
  Render Time:   0 hours  0 minutes  1 seconds (1 seconds)
  Total Time:    0 hours  0 minutes  1 seconds (1 seco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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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png 결과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