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간단한 Povray 프로그래밍을 한다.
$ vi test.pov
———————————————————————————–
#include “colors.inc”
#include “textures.inc”
sphere {
<0,0,0>, 5
pigment { color rgb <1,1,0> }
finish { phong 0.8 }
texture { Jade }
}
camera {
location <2,5,-10>
look_at <0,0,0>
}
light_source {
<0,10,-10>
color rgb <1,1,1>
}
———————————————————————————–
povray로 rendering 한다.
$ povray test.pov
그럼..png 파일 형태의 이미지가 display 된다.
별도의 rendering 환경 설정 파일을 이용하여 랜더링 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클러스터 환경에서 배치 형태로 랜더링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환경설정을
만들어서 이 설정 파일을 이용하여 랜더링하는 것이 유용하다.
Povray rendering 관련 환경 파일을 만든다.
$ vi test.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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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ialias=On
Display=off
Antialias_Threshold=0.1
Antialias_Depth=2
Input_File_Name=test.pov
Width=2048
Height=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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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vray test.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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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nder Statistics
Image Resolution 800 x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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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els: 480800 Samples: 680284 Smpls/Pxl: 1.41
Rays: 680284 Saved: 0 Max Level: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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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Shape Intersection Tests Succeeded Percen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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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e 1135118 664310 5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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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s to Noise: 2783496 Calls to DNoise: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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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ow Ray Tests: 454834 Succeeded: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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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est Alloc: 9 bytes
Largest Alloc: 38408 bytes
Peak memory used: 235953 bytes
Total Scene Processing Times
Parse Time: 0 hours 0 minutes 0 seconds (0 seconds)
Photon Time: 0 hours 0 minutes 0 seconds (0 seconds)
Render Time: 0 hours 0 minutes 1 seconds (1 seconds)
Total Time: 0 hours 0 minutes 1 seconds (1 seco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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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png 결과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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