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존 문의사항

Re:안녕하세요! sge관련해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작성자
서진우 서진우
작성일
2018-02-03 20:07
조회
7550
안녕하세요. 매번 궁금한 것이 생길때마다 자주 방문하는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sge 관련해서 궁금한 것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제가 마스터 노드와 계산 노드 둘다 설치를 완료하고 관리자 계정으로 qsub을 하면 job이 정상적으로 들어가지만 root나 다른 계정으로 qsub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job이 들어가지 않는것 같습니다. 해당 에러 로그를 보면 error: can't chdir to /root: Permission denied 이렇게 나옵니다. root에서 qsub할때 -cwd 옵션을 주고 하면 실행이또 됩니다. 어떻해야 다른 계정에서도 정상적으로 qsub이 잘 실행 될까요 ..? 염치 불구하고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에러 내용은 작업이 /root 디렉토리에서 수행이 되는데 해당 디렉토리 접근 권한이 없거나 /root 디렉토리가 실제 작업 디렉토리가 아닌 경우에 주로 발생합니다. (error: can't chdir to /root: Permission denied )

만일 root 계정으로 /home/userid/testjob 디렉토리 밑에 작업 데이터나 실행파일을 놓고, 해당 위치에서 qsub를 실행한다고 가정했을때 ..
#$ -cwd 나
#$ -wd /home/userid/testjob

와 같은 옵션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root (계정의 기본 홈디렉토리) 에서 작업이 수행이 됩니다. 단 이때 /root 밑에 job submit script 에 포함된 작업 파일이 없다면..
문제가 발생하겠죠..

일반적으로 qsub 는 해당 작업 디렉토리 밑에서 주로 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는 -cwd 옵션을 붙여 주셔야 합니다.
qsub 명령 수행을 실제 작업 디렉토리 내에서 하지 않는 다고 하면 -wd 옵션으로 실제 작업 디렉토리가 어딘지를 반드시 정의해 주셔야 합니다.


그럼...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