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존 문의사항

Re:어떤 전공을 선택하셨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작성자
서진우 서진우
작성일
2017-10-06 22:16
조회
5644
안녕하세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경우 전공은 전자통신쪽이지만..전공에 의해 이쪽 계열에 들어선것은 아닙니다. 학창시절에는 운동하느라 거의 학업과는 무관한 삶을 살았거든요..^^;;;

어찌하다보니 하던운동을 그만두게 되었고 운동을 대체할 무언가를 찾던차에 리눅스os에 빠지게 되었죠..서버 관리자로 시작해서 웹디자인, db관리자, 웹프로그래밍등 다양한 경험을 하다가 클러스터링 기술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직책을 가지면서도 항상 공통으로 가져갔던것은 서버 엔지니어링 쪽이였습니다.

사실 서버 엔지니어로 있다보면 os 에 집중하게 되는데 저는 os와 더불어 서비스나 응용에 관심 많이 두었습니다. 서버란 결국 해당서버에서 필요한 서비스 성능을 충족시켜야 하기때문에 os 만으로는 수동적인 역할로 rule 이 축소될수 있더군요.

응용과 서비스의 성능에 중심을 두게 되면 성능에 영향을 두는 모든 요소에 접근할수 밖에 없습니다..네트워크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다양한 응용과 서비스에 자연히 연구와 노력을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제가 목표하는 분야는 응용과 서비스 관점에서의 고성능 서버 시스템인거죠.

기술 자체 보단 그 기술에 님께서 진정 담고 싶은 의도를 포함시킨 기술과 분야를 목표로 두시면 보다 크고 넓은 형태의 완성을 이루실수 있을거라 봅니다..

감사합니다